*PROGRAM
이런 경우라면 협업형 트랙에 도전하세요!
협업형 프로그램 일정 안내
STEP. 1 - 모집 및 선발 (5~6월)
– 모집: 18. 05. 02 ~ 05. 31 (Future 9 전용 웹사이트)
– 1차 대면평가: 18. 06. 19
– 2차 대면평가: 18. 06. 26 ~ 06. 28
– 최종 선정 발표: 18. 06. 29STEP. 2 - 선발 및 공동사업화를 위한 POC 테스트 (7월~10월)
실무진 참여 공동사업화 논의
– 실무 담당팀과 전략적 협력모델 논의
– 초기 POC 테스트 및 전사지원초기 제휴 프로그램 지원
– 당사 마케팅 자원활용한 즉각적인 제휴 프로그램 실행STEP. 3 - 데모데이 및 사후관리 (11월~)
– 협업결과물 또는 추진내용을 중심으로 한 데모데이 개최
– 지속적인 모니터링 및 KB금융지주 계열사와의 협력 확대기회 제공전략적 투자 검토
– 2~5억 원 이내의 전략적 투자 검토 및 집행
*INTERVIEW
KB Future 9 | 1기 선발기업을 찾아가다

1. 사운들리에 대해 소개해주세요.
2. KB국민카드와의 협업은 어떻게 진행하고 있나요?
저희는 초반에 각 부서별 KPI를 파악하는데 주력했는데요. 그 결과 마케팅 담당 부서와 모바일 리워드 앱을 이용자 대상으로 홈쇼핑 방송과 연동하여 KB국민카드 신규 발급 마케팅, KB국민카드 통합 앱에 사운들리 SDK를 연동하는 협업 등을 진행하게 됐습니다. 현재도 이와 관련된 협업을 위해 관련 부서 담당자와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을 하고 있습니다.
3. KB퓨처나인 프로그램이 협업에 큰 도움이 되셨나요?
특히, 스타트업 입장에서 대기업과 협업하기 위해서는 우선 현업 부서 담당자와 자주 만나야 하는데, 그런 점에서 KB퓨처나인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4. KB국민카드 뿐만 아니라 다양한 대기업과 협업을 많이 하셨는데, 대기업과의 협업을 고민하는 스타트업에게 마지막으로 한 마디 해주세요.
그렇기 때문에 협업으로 내부에서도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는 알맞은 부서를 찾고, 이에 맞춰 제안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우리와 협업을 통해 향상되는 KPI가 사실 해당부서 내부에서도 관리하는 KPI고, 협업을 통해 기존보다 일이나 소모하는 리소스가 적어질 수 있음을 어필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향후 KB퓨처나인 2기 협업형 트랙에 선발된 스타트업 대표/담당자는 이 부분을 염두하시면 양사간 협업을 보다 수월하게 진행하실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